주식/마켓 점검

04월 09일 - 미스터 트럼프만 믿는다..

오주만세 2017. 4. 9. 18:01


코스피 현재 상황




<코스피 주간 차트>



<코스피 수급>


지난 주 5일 내내 외국인의 매도가 이어지면서 다시 박스권 흐름으로 가는 듯 한 분위기다. 밑에 5이평선 지지 받았으니 다음주에는 직전 고점인 2180 까지 반등은 나올거라 보고 이 지점에서 솟구쳐 오르느냐...다시 한 번 또 고꾸라 지느냐...올해 주가 흐름의 중대기로에 있는 모습이다.




<코스닥 주간 차트>

코스닥은 예상대로 지난 주 상승이 나왔고...다음 주에 650 선까지 기대해 본다. 역시 하락 추세 채널을 벗어나길 기대 해본다.






<S&P500 1년 차트>



<S&P500 5년 차트>


대통령 후보일 때도 그랬고 대통령에 당선 되어서도 말 많고 하는 짓 하나하나가 마음에 안 드는 트럼프지만 누구보다 가장 시장 친화적인 정치인이라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친 대기업, 시장 성향에 맞는 정책들을 펼칠 것이 뻔한 것이고.


아마 중산층 이하 국민들의 생활은 고달퍼 지겠지만..주식 시장만 본다면 더 할 나위 없는 큰 호재이다.

이미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 된 순간부터 예측하고 있지만..앞으로 세계증시는 거품을 이어가다가 한 방에 폭락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부시 대통령 때 처럼....


이미 S&P 지수는 지금껏 한 번도 와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중이고..세계 증시들도 점차 대장 가는 대로 따라가지 않을까 싶다.





오늘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다가 불롬버그 뉴스에 중국 증시 올해 오른다고 매수해야 한다는 뉴스를 본 거 같은데..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17-04-04/china-s-stock-market-is-becoming-a-world-beating-dividend-play?cmpid=socialflow-facebook-business&utm_content=business&utm_campaign=socialflow-organic&utm_source=facebook&utm_medium=social


한국이나 미국이나 세계 어디든 약장수들이 설치면 될 것도 안 되는 법이다. ...한 번 두고보겠음.



보유 주식은 별 변함 없고 다음 주 코스닥 장중 매매나 할 예정...ㅠㅠ 돈 벌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