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마켓 점검

04월 16일 - 내가 안 사서 오른거다.

오주만세 2017. 4. 16. 11:05



뭐 2주 전부터 옵션 특히 콜옵션을 주시하고 있었고..만기 전에는 시세를 줄 거라 예상했는데.. 그리고 만기 당일 아침에도 보합으로 콜풋 양쪽 모두 반토막 나서 시작하는 걸 보고 12시 이후에는 시세 주겠구나...총알 장전까지 해 놓고 고민했는데..

결론은 내가 매수를 안 하니까 20배 넘게 시세가 터지더라..내가 샀으면 반토막에 결국은 휴지가 되었겠지..


내가 사면 오를 것도 안 오르고..내가 팔면 내릴 것도 오르고.....새해가 바뀔 때마다 이번 해에는 운빨이 좀 붙을까 생각하지만..결국 2017년도 이따위로 되는 것인가...


코스피 현재 상황..




<코스피 주간 차트>



주간 차트 상으로는 10이평선 지지는 확인했고 3월 첫째 주 장대양봉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20이평선 확인까지 할 수도 ..그렇다면 2100까지는 밀릴 것으로 보인다. 10이평선으로 충분하다면 그냥 오르겠고.. 한편 고점에서 거래량이 크게 늘은 것이 좀 불안하긴 하다..




수급에 별다른 특징은 없고..



<코스닥 주간 차트>


코스닥은 눈 앞이 깜깜해 보인다?



<S&P 500 1년 차트>


MACD 음전환은 매수 신호라고 누가 그러던데..ㅋㅋ


<중국 상해종합증시 주간 차트>

주식이 보면 참 어이없는게.. 특히 중국 증시를 보면 2주 동안 하락한 값을 회복하는 데 1년 넘게 걸린다. 그것도 아직 반도 회복하지 못했다. 중국 작년에 열병식 할 때 알아봤지만..요즘 들어서 더 어이가 없는 것이 이제 겨우 본전은 회복했는데 ETF를 어떻게 해야하나...





태광아 바닥 탈출 좀 하자..어제 종목 관련 뉴스를 보니까 실적 전망 개판으로 하는 좆문가가 있던데...매수 신호라고 믿어본다.


좀 살려주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