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마켓 점검

12월 03일 - 내 주식 좀 올라주이소

오주만세 2017. 12. 3. 17:26







<코스피 주간 차트>



<코스피 수급>


거의 한 달 동안 코스닥 개별 종목만 보고 있었어서 지난주에 코스피 급락 한 것도 모르고 있었다.


수급도 별로 안 좋고


하지만 고점 갱신한지 얼마나 됐다고..2450 근처까지 하락 가능 폭으로 보고 2450에서는 반등할거라 생각한다.




코스닥도 고점 갱신...

삼성전자 주도의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바이오 몇 종목을 주력으로 지수를 끌어올렸다. 

전체적으로 코스닥 종목을 보면 별로 좋아보이지도 않는데..

순환매? 아직도 이런 거 믿는 사람이 있나?


개인적으로 주 보유종목이 바이오가 아니라서 바이오주 단타만 치고 그러고 있다.ㅠㅠ



<상해 주간 차트>


중국 본토 ETF는 이미 옛날에 팔아버렸고.. 환율도 안 도와주는 마당에 코스닥 매매하기 바빠서 괴리율 8% 정도로 벌어지지 않는 한 매수할 생각은 없다..


하지만 계속 지켜보기는 하는 중.



<태광 주간 차트>


이렇게 한 종목 많이 보유하기는 정말 오랫만이다.


계속해서 조정 나오고 제대로 오르지는 못 하는 중...매일 같이 나오는 조정 때문에 추가매수도 매일 같이 했기 때문에 상승이 좀 나와준다면 물량 조절 하겠는데..


차트로 보면 ...일단 발동 한 번 걸리면 무섭게 오르지 않을까 기대중이다.


기대만 거의 3개월 째..




<오디텍 주간 차트>


이건 뭐...2주 전 쯤에 저점 신호 나왔었는데...물타기 할 기분도 안 나는 주식이다.

그냥 기다리다보면 내년 1사분기 안에 본전은 오겠지 생각한다.



<신라젠 주간 차트>


2주 전에 일봉 주봉에 고점 신호 나왔고...지난 주는 기술적 반등일까...?


지난 금요일 코스닥 2% 오르는 중에도 약세를 면치 못한걸 보면..다음 주는 약세가 아닐까 한다.


이런 주식 외국인 수급은 볼 필요가 없다. 


근 한 달 동안 단타로 벌다가 2주 전에 크게 데였는데..이젠 더 이상 매매 안 할 듯 하다.



<넥슨지티 주간 차트>


신라젠과 함께 단타 매매 했던 주식..


11500원 거의 최저점에서 잡았는데..워낙 후달려서 12800원에 팔고 매일 단타 치며 놀고 있다.


오를 때 추격매수 보다 내릴 때 지지 보고 매수 하는 중이다.




<하림 주간 차트>


이건 뭐..2500원 기다리는 중....

최소한 2600원이라도 와야 매수하고 아니면 말고..

3주 후에 유상증자 물량 쏟아질 폭탄인데....2500원 이상이면 별로 메리트가 없는 듯 하다.



태광에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미수 써서 단타 하고 있는데....잠깐 10분을 빌리는 것이지만..정말 돈 빌려서 하는 건 후달린다. 태광이 빨리 15000원 이라도 오면 좀 정리하고 미수 안 쓰고 매매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