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마켓 점검

03월 08일 - 외바닥 V반등은 없다.

오주만세 2020. 3. 8. 11:22

 

 

 

 

예상대로 어거지 상승 후에 폭락이 나왔다.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어거지 이유를 구실로 들면서..

매년 유행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마치 인류가 멸망할 것 처럼 자극적인 뉴스들로 인터넷은 온통 가득차 있다.

인플루엔자나 코로나 같은 계절성 유행병에 인류가 멸망할 거면 진작 몇천년 전에 이미 멸망 했을텐데? 

 

마치 좀비떼들 처럼 몰려들어서 마스크나 휴지 같은 걸 사재기 하는 모습을 보면 참 한심하기 짝이없다.

10여년 전쯤에 유행한 광우병 파동을 다시 보는 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증시는 2월초에 나온 V자 급반등은 거짓이었음이 다시 한 번 확인 되었다. 

저런 V자 급반등이 나와서 전고점 이상의 상승이 나온다면 결국 떨어지는 칼날을 맨손으로 잡은 무모한 개미들만 돈 버는 시장이 되었을 것이다. 전세계 증시가 똑같겠지만 특히 코스피에서 개미들만 돈 버는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 ...

 

그런 일은 절대 없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지난 주 며칠 간의 반등이 나와주었지만 개미들만 주구장창 사고 있다. 여기서 상승한다면 개미들만 돈 버는 일이 벌어지고... 이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게...무슨 일이 있어도..세계가 멸망해도 개미가 돈 버는 것은 안 된다는 세력의 저점 확인과 개미투매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정말 화끈한 미국증시....아직 10~12일 정도는 더 하방이 우세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증시를 보면 코로나가 과연 증시에 영향을 주었는가 의심해 볼 수 있다.

내 생각은 '코로나와 증시의 연관성은 전혀 없다'다.

 

 

 

42000원 기다리고 있는 LS산전인데... 43000원에서 어설픈 반등이 나왔다. 이렇게 되면 37000원대 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38000원에 물타기 준비중....현물 손실이 너무 크다.

 

선물 옵션에 신경 쓰지 말고 그냥 현물 비중을 줄일걸...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