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마켓 점검

5월 25일 - 정신 차리자.

오주만세 2014. 5. 25. 22:53

 

 코스피 현재 상황

 

 

<코스피 주간 차트>

 

 

 

 

<코스피 일간 차트>

 

 

<코스피 수급>

주간 차트 상으로 삼각수렴 상단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 매수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일간 차트에는 목요일에 십자봉이 꺼림칙했지만, 금요일 하락하지 않고 양봉 만들었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저런 자리에 훼이크가 한 두 번도 아니고 삼각수렴 돌파 후 상단선 지지 확인 패턴으로 움직일 수도...

월요일에 외국인 매도와 함께 음봉이 나온다면 일간 차트 상 120선 근처까지 확인하러 갈 수도 있어 보인다.

 3주 전에 2000선 깨지고 1950 근처에서 움직일 때 이후로 제대로 차트도 들여다보지 않은 것 같다. 그에 따른 대가는 지난 금요일에 치뤘고..이제서야 뒤늦게 보고는 있는데... 시장에서 잠깐 멀어졌더니 감도 안 잡히고....

 

 

코스피는 많이 올랐지만, 코스닥은 아직 여전히 빌빌대고 있다. 계속 코스닥 주식 중에 살만한게 있나 틈틈히 찾아보고는 있었는데 도저히 끌리는 주식이 나오지 않아 아애 주식에 관심이 없었던 것 같다.

 

 

미국증시는 삼중천정이고 중국증시는 삼중바닥이다. 과연 어찌될지..

 

 

 

지금 지수 보고 뭐하고 할 처지가 아니라..금요일에 하한가 쳐맞은거 때문에 짜증이 밀려와서 여행 중인데도 우울하게 있는 중이다. 생각지도 못한 하한가면 그러려니 하겠는데..2주 전부터 움직임이 꼭 꼴아박을 것 처럼 움직이다가 지난주 초에 저점갱신 하면서 손절할 타이밍만 엿보고 있었는데.. 방심을 틈타 하한가라니..

거기다 하한가 간 이유가 실적악화? 오르던 주식이 어닝쇼크 나온 것도 아니고, 주구장창 내리던 놈이 실적 나쁘게 나왔다고 하한가..정말 어이가 없다.

예전에 약간 수익보고 판 이 후로 다시 산 이유는 아직 위에 목표가가 한참 많이 남아서였는데...이렇게 무너져 내리니..6700원 까지는 지켜보다가 물타기를 하던가 해야겠다.

아직 내 생각이 맞다면, 위로 한참 올라야 목표가 도달이기에.. 회사가 망하던 내가 정한 목표가를 가던...한 번 두고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