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14 Eurasia

BRUSSELS, BELGIUM (브뤼셀, 벨기에)

오주만세 2014. 11. 14. 05:27





BRUSSELS (BRUXELLES)




브뤼셀은 벨기에의 수도로 네덜란드어를 주로 사용하는 플란데런(Flanders) 지방에 위치해 있다. 많은 유럽연합 관련 기관들의 본부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유럽연합의 수도라고 여겨지기도 한다.


벨기에는 사용하는 언어권과 지역권으로 나뉘어 각 지역간의 대립과 반목이 심한 국가이며, 사용되는 언어를 기준으로 크게 3지역으로 나누면 네덜란드어권(플란데런) 프랑스어권(왈롱) 독일어권 으로 구분되어진다. 이들 언어권에 따라 지역도 구분되어 지는데 브뤼셀 수도권은 위치상으론는 네덜란드어를 사용하는 팔란데런 지역에 속하지만 동시에 프랑스어권에 속하는 지역이다.


과거로부터 돈 많은 지역이 가난한 지역을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해왔던 탓에 이런 반목의 감정이 뿌리깊게 자리 잡은듯 하며 현재도 플란데런 지방과 왈도 지방은 서로 연방국가들로 존재해 있으며 아애 서로 독립을 해 개별적인 국가로 분리하려는 움직임도 있다고 한다. 

이러한 지역감정 탓에 정치도 개판인데.. 2011년에는 무려 541일간 정치권의 대립으로 인해 정부가 구성되지 않은 무정부 상태인 채로 있었다.




브뤼헤에서 기차역 코인라커에 넣어놨던 짐을 찾고 바로 브뤼셀로 갔다. 여기도 역시 건물 보러 다니며 사진 찍은거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