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15 South Asia

KHON KAEN, THAILAND (콘캔, 태국)

오주만세 2016. 1. 5. 17:23

 

 

 

 

 

 

KHON KAEN (ขอนแก่น)

 

 

 

콘깬은 이산 중북부의 코랏 고원에 위치한다. 도시의 인구는 2006년 기준으로 140,000명이다.

콘깬은 지방의 교육, 금융 기관, 정부 청사, 교통의 중심지이다. 도시는 또한 산업의 중심지로 특히 비단 무역과 농업이 발달해 있다. 콘깬은 아세안 지역 포럼과 국제 연합 회담과 같은 많은 회의를 개최하였다. 또한 라짜만갈라 대학과 북동부에서 가장 큰 대학인 콘깬 대학이 있으며 약 20,000명의 학생이 있다.

현재 콘깬은 타이의 국가의 경제와 사회 계획하에서 치앙마이, 송클라, 나콘랏차시마, 촌부리와 더불어 주요 도시의 하나이다.

 

 

 

 

예상은 했지만 마음에 안 드는 우돈 타니에서 도망치듯 떠나와 콘캔으로 왔다.

이산 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라고 하는데 여행하는 사람들이 이런 곳을 오는 이유는 뭘까..?
나는 이런 복잡하고 정신 없는 곳은 도착하자마자 힘이 빠진다. 숙소 찾기도 힘들었고...

아무튼 이 날은 내 생일이었는데 우돈 타니나 콘캔이나...별로 맘에 들지 않은 곳에서 혼자 생일을 힘들게 보내야 되다니..

 

 

 

 

 

 

 

우돈 타니에서 저녁 4시 쯤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그냥 콘캔 한 번 가보자 하고 왔는데..뭐 그냥 전형적인 아시아의 중소 도시이다.  공기 안 좋고...내가 잠깐 1시간 정도 돌아다녔던 번화가 지역만 그랬는지는 몰라도....

 

 

 

그래도 생일이라 다람쥐와 곰인형과 함께 생일 축하..@.@;

 

그냥 사콘 나콘에서 짱 박혀 있을 걸 그랬나....'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