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마켓 점검

1월 29일 - 트럼프 랠리를 우습게 보나..

오주만세 2017. 1. 28. 18:43




<코스피 주간 차트>


<코스피 수급>


직전 고점을 넘었으니 안심 할 단계인가? 아직 위 쪽으로 2년 넘게 박스권 진행을 하며 쌓아둔 저항이 만만치 않아 보인다.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투기꾼 중 한 명인..트럼프가 대통령이 됐으니 미국은 벌써부터 투기 모드로 들어간 듯 하고..한국 코스피도 줄만 잘 타면?


<코스닥 주간 차트>

코스닥은 아직까지는 하락 채널에서의 움직임..



<S&P 500 주간 차트>

다른 사람도 아니고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었는데 주가가 내릴 수가 있나? 부자 또는 대기업 위주의 정책을 필 건 뻔하고 서민 중산층이 개박살 나도 기업들만 수익나면 주가는 오르는 법이다.

그 끝은 안 봐도 뻔하겠지만 일단 즐길 때 즐겨야 할 투기판이 한 번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거래량도 긍정적이고...앞으로 이런 저런 문제야 많겠지만 일단 주가는 유럽 놈들 상황 지켜보면서 유럽에서 뭔 일 터지지 않는 이상 오를거라 생각된다.


<상해 종합 주간 차트>


아휴 찌질한 중국...저번주에 그래도 거의 매일 상승한 거 같은데..저게 뭐냐...미국 좀 반이라도 따라가봐라 진짜..


<하림 주간 차트>


프랜차이즈 치킨 한 마리 값을 기대했는데 고작 시장 통닭 한 마리 밖에 되지 않는 듯한 하림이다.. 그래도 수급에서 계속 받쳐주기 때문에 계속 홀딩..


<태광 주간 차트>

120선 돌파는..2014년 이 후 이번이 첫 터치인데...돌파해도 다시 밀릴 가능성이 큰데...그래도 20% 가까이 수익 중이고 달리 살 주식도 찾아보지 못했기에..그냥 계속 들고 가본다..혹시나 하는 마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