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07 U.S & Mexico

베가스로 향하는 고속도로 (Freeway to Vegas)

오주만세 2008. 4. 30. 03:11

LA와 OC에서 몇 일을 지낸 뒤 미국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베가스를 지나칠 수 없기에

누나에게 차를 빌려 베가스로 향했다.

차로 5~6시간을 고속도로로 100km의 속도로 달려 정작 Vegas에 도착했을 때는 갬블에 정신이 팔려

제대로 된 구경도 하지 못했다.

Vegas에서 제대로 된 기억이 없어서일까..누가 나에게 Vegas가 어땠냐고 물을 때 나는 항상

'정작 Vegas 보다는 LA에서 네바다 사막을 가로질러 가는 길이 예술이었다' 라고 한다.

태어나서 처음보는 앞에 탁 트인 고속도로..넓게 뻗은 수평선은 보기 흔하지만

이렇게 광활한 대지를 가로지르는 끝나지 않는 지평선은 정말로 내 생애 처음이었다.

눈부신 경치의 아름다움도 아닌 위대한 조상의 현명함이나 위대함도 아닌 그야말로 자연의 경외감이란 걸

가슴 깊숙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준 Drive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를 벗어나 네바다 주의 초입에 들어설 때 쯤...이때까지만 해도 이런 사막이 길게 이어질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이 살 수 없는 그야말로 황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고속도로에서는 저러한 캠핑카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은퇴 후 저축한 돈으로 황혼여행을 다니는

미국 노인들이 주로 애용하는 차량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 2장의 사진이다...

2m 짜리 와이드 앵글샷으로 찍어서 업로드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저렇게 멋진 광경을 겨우 사진기로 담아서 이 좁은 블로그창에 올리는게 안타까울 정도다..

저 광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순간..가슴이 폭발할 것만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등성이의 그림자도 푸른빛을 내며 장관을 연출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속도로를 달리는 차량들..출발 전 급유는 필수이다. 중간에 기름이 바닥나 어쩔 줄 몰라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도제한은 55마일이지만 누구도 개의치 않은 사막위의 고속도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슴이 시원해지는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사막은 처음이다..호주에서 아주 작은 스케일의 사막은 가봤지만...

돌과 모래만이 살아가는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전을 하다 피곤해서 중간에 2번 휴게소에서 쉬어서 갔었다.

뜨가운바람이란 무엇인지...또한 처음 경험해 보았다. 엄청난 세기의 바람이 뜨거운 열기를 몰고 내 몸에 부딛쳤을때 사막에서의 휴식이란 것에 생각하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랜드캐년을 보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중간에 길을 잃어 나쁘지 않은 구경을 하게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로 돌아갈 때 찍은 사진이다. 도시에 가까워질수록 도로 역시 도시다워 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올렸지만

글쎄...사진과 글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억지로 써내려 하니 참 난감하다..